벡스코서 ‘2017 넥스트콘텐츠페어’ 개막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행사 ‘2017 넥스트콘텐츠페어(Next Content Fair 2017)’가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사흘 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미래의 일자리, 콘텐츠에 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의 독창성을 활용한 우수한 콘텐츠는 물론 가상현실(VR)과 같은 4차 산업을 선도할 특화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 비즈니스 매칭, 이야기 투자 설명회(스토리피칭),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 설명회 등을 통해 콘텐츠가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력과 부가가치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먼저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을 중심으로 한 공동관에서는 가상현실(VR), 애니메이션, 캐릭터, 온라인 게임과 융·복합 콘텐츠를 전시한다. 이 곳에서는 134개사의 다양한 우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또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가상현실(VR) 체험관에서는 선도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 사업으로 제작된 12개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처음 선보인다.

더불어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은 오는 14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청년들이 내일의 꿈을 설계하고 장년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콘텐츠 기반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공동 선언식을 연다.

이와 함께 문체부, 콘텐츠진흥원,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콘텐츠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콘텐츠 육성을 통한 콘텐츠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콘텐츠 산업을 위해 해외 구매자(바이어)와의 1대 1 상담회, 이야기 투자 설명회(스토리피칭),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 설명회, 콘텐츠 기업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일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운영된다. ▲국내 유명 제작자(크리에이터)가 현장 방송을 진행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 라이브'(MCN Live)(13~15일) ▲차세대 한류콘텐츠 인재 발굴을 위한 ‘넥스트콘텐츠 아이돌 오디션'(15일) ▲콘텐츠 분야 일자리정보 제공과 컨설팅을 위한 리크루트관(13~14일) 등도 준비된다.

 

 

하경민 기자 yulnetphoto@newsis.com

출처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71013_0000116995&cID=10811&pID=10800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